스킵 네비게이션


전라북도 일자리 창출의 중심

전북고용안정사업단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전북 홀로그램 산업 현황-일자리창출 정책 모색
관리자 | 2021-10-13 | 조회 17

도-전북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포럼 성료··· 방향 수립
전북도와 전북대학교는 12일 ‘고용안정 선제대응을 위한 패키지 포럼’을 라한호텔 기와마루홀에서 개최했다.

image




이번 포럼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이하 ‘고선패 사업’)의 일환으로 전북의 홀로그램 산업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연계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진행했다.

또 홀로그램 산업 전망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일자리창출 정책 수립방향에 중점을 두고 포럼을 열었다.

발제는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최용석 원장의 ‘전북 홀로그램산업 현황과 전망’과 원광대학교 전자공학과 강훈종 교수의 ‘홀로그램기술, 산업, 서비스, 그리고 일자리창출 전망’이라는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최용석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장은 “청년유출 심화 및 초고령사회인 전북 지역에 홀로그램은 대안이 될 수 있는 미래신산업분야”라며 “전북이 홀로그램 산업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홀로그램 핵심기술 선점 및 인프라 지원, 전문기업 유치와 청년 인재양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훈종 원광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도 “홀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해 의료, 자동차,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가능하고 취업 유발효과 또한 큰 산업이다”이라며 “급속한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인력양성 등 선제적 차원의 대응이 시급하다”고 언급했다.

토론에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전북본부, 한국조명ICT 연구원 남부분원, (주)홀로랩, 전북연구원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토론자들은 전북 홀로그램 산업의 육성 및 일자리창출이라는 큰 주제를 갖고 각기 다른 시각에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전북도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도출된 홀로그램 산업 관련 일자리창출 지원방안을 좀 더 구체화하여 고선패사업 등 일자리 지원사업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전북중앙신문(http://www.jjn.co.kr)